[축사] 국가중심대 총장협의회 회장교 안동대학교 권순태 총장
-
작성일 :
2022.07.15
-
조회수 :
63
본문
안녕하십니까? 국립안동대학교 총장 권순태입니다.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국립대학이 가져야 할 책무와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하여 이 곳에 모인 국립대학 육성사업 회원교와 한국연구재단 그리고 교육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제4회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포럼」이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날의 대학사회는 인구절벽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불균형으로 인한 수도권 집중화로 인해 생존 경쟁이 그 어느때보다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오롯이 대학 자체의 재원과 노력으로는 미래를 보장할없기에 지역사회와 공존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를 위하여국립대학은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사회 변화에 발맞춰 지역사회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지역 특성에 기반한 특화 전략 및 상생모델을 구축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함과동시에 국립대 본연의 보편적 교육가치 위에 미래지향적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시스템 혁신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발전시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회원교와 한국연구재단 그리고 교육부 관계자 여러분,
오늘 이 자리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그간의 성과와 실적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2주기 사업의 방향을 모색하여 국립대학육성사업의 발전적모델을 설계하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며, 미래교육혁신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이번 포럼이 단지 한 사업의 추진 사항을 점검하는 자리가아니라 뉴노멀시대에 교육부와 국립대학, 한국연구재단의 공생과 발전을위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가중심대 총장협의회 회장교 안동대학교 총장 권순태